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계육 가공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다. 자사몰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끼고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30일 BBQ는 온라인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BBQ 관계자는 "BBQ몰은 최근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캠핑족과 1인가구의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일상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HMR 상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에 특화한 쇼핑몰"이라고 설명했다.
BBQ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치킨, 통다리 바베큐, 닭가슴살 소시지·핫바부터 닭볶음땅, 찜닭, 삼계탕, 볶음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BBQ가 직접 출시한 자사 제품은 물론 맥협, 햇살닭, 한맥, 먹쉬돈나 등 협력 업체가 생산한 제품까지 판매한다. 현재 BBQ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 수는 총 156종이다.
이커머스 고객 트렌드에 맞춰 'MD추천' 'BBQ베스트' '현명한 특가'등 코너를 개설해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사몰 전용 특가를 제안한다. 또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한 뒤 상품 페이지에 상품평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대용량 세트 상품은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BBQ는 BBQ몰 오픈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에게는 바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000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자메이카 통다리 1개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한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ID 당 1회 사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닭가슴살 오리지널 육포 증정, 리뷰 작성시 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오픈 기념
BBQ 관계자는 "가정이나 식당에서 조리해먹는 식품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도록 품질과 맛으로 증가하는 HMR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구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닭가슴살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과 다이어트 제품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경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