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롯데월드 협력사 임직원들은 기존 종이 식권 대신에 모바일 식권으로 구내식당을 이용하게 됐다. 롯데월드에 상주한 편의시설 등 협력사 40여 곳이 식권대장을 도입해 소속 임직원들이 식권대장 바코드 결제로 구내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식권대장은 2014년 출시된 최초의 모바일 식권이다. 종이 식권, 식대 장부, 법인카드 등 기업의 식대관리 수단을 모바일 앱 기반으로 전환하는 것부터 시작해 현재는 기업의 복지 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게 한 '복지대장', 오피스 지역에서 기다림·배달비 없는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장' 등 기업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되고 있다.
또 식권대장은 지문, 사원증 등 종이 식권을 대체할 수 있는 다른 수단보다 등록 과정이 간편하다. 이번 롯데월드 사례와 같이 구내식당 이용자의 소속이 다양한 경우 일괄적으로 지문을 등록하거나 사원증을 배부하기 어려운 반면, 식권대장은 관리자 기능을 통해 각 소속마다의 임직원을 손쉽게 등록할 수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식권대장은 이번 롯데월드와의 사례처럼 위탁 급식 사업자와 함께 대규모 급식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며 "구내식당의 기존 결제 방식을 대체하거나 보완함으로써 결제와 정산 구조를 대폭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양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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