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치핑핑' 부산관광공사 캐릭터 홍보대사
![]() |
↑ 아리모아가 제작한 글로벌 K-애니 치치핑핑 주요 캐릭터 / 사진 = 아리모아 제공 |
부산에 본사를 둔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기업인 (주)아리모아의 애니메이션 '치치핑핑'이 본투글로벌센터 '2022년 해외진출 지원사업'에 선정됐습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세계 각국의 혁신기술 육성기관 및 투자기관 등과 협력, 한국 혁신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 및 협업을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ICT 혁신 기술을 보유한 해외진출 예정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했고, 3단계 평가 과정을 걸쳐 올해 대상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치치핑핑'은 지난 2월 미국의 메이저 배급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미국과 캐나다 TV방영 준비를 마쳤습니다.
또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앱 플랫폼인 하이브로(Highbrow)와 계약체결을 완료했습니다.
영국에 위치한 하이브로는 삼성TV, LGTV 등을 파트너사로 두고 있으며, 현재 LGTV를 통해 145개국에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프랑스와 대만, 베트남, 불가리아, 중국 등의 주요 방송사와 디지털플랫폼에 배급계약을 체결해 서비스 중입니다.
![]() |
↑ 아리모아가 제작한 글로벌 K-애니 치치핑핑 주요 캐릭터 / 사진 = 아리모아 제공 |
'치치핑핑'은 유튜브 공식채널 오픈 1년 만에 실버버튼을 획득, 전 세계 어린이 유튜브 채널 6,000여 개 가운데 구독자 증가율 4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키즈 콘텐츠에서 K-애니의 대표주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아리모아는 오는 7월, 부산 해운대의 101층 초고층 빌딩 엘시티(LCT)에 4층~6층, 3개 층에 실내·외 '치치핑핑 LCT 워터파크'를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갑니다.
워터파크 내에 치치핑핑
부산에 본사를 둔 아리모아는 부산글로벌IP스타기업, 부산히든챔피언, 부산선도기업, 부산우수기업인 선정 등 부산을 대표하는 ICT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부산관광 발전과 홍보를 위해 '치치핑핑'은 부산관광공사 캐릭터 홍보대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진우 기자 tgar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