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FnC '헬로키티 by 왁' 팝업스토어. |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는 12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마련된 왁 팝업스토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색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우리 브랜드를 해외 시장에 소개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왁은 코오롱FnC의 대표 패션 브랜드다.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을 기념해 '헬로키티 바이 왁'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왁은 코오롱FnC 패션사업에서 골프웨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떠 오르고 있다. 지난 1일 왁 사업을 총괄할 신규법인 슈퍼트레인을 설립하고 자회사로 분리한 배경이다, 2012년 입사한 프로골퍼 출신인 김 대표는 그 동안 회사 골프웨어 사업에서의 공을 인정받아 슈퍼트레인 대표까지 올랐다. 김 대표는 "과거에 골프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었는데,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도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며 "골프웨어 시장에서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왁 매출은 성장 속도도 가파르다. 지난해 매출은 4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률을 기록했다. 1분기 매출 역시 77% 신장하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김 대표는 "올해 목표 성장률을 30%로 잡았는데, 최근 50%로 올려 잡았다"며 "600억원 정도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 김윤경 슈퍼트레인 대표가 12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마련된 왁과 헬로키티 협업 기념 팝업스토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코오롱FnC] |
패션계 일각에서는 골프 유행이 조만간 끝날 것이란 목소리도 나온다. 골프웨어에도 위기가 찾아 올 수 있다는 진단이다. 그러나 김대표는 "왁은 기능성과 멋을 동시에 갖춘 브랜드로서 앞으로 5년까지는 성장할 수
분사로 인한 의사결정의 신속화도 왁의 경쟁력이라고 김 대표는 강조했다. 그는 "조직 전체가 탄력적이고 가벼워졌다"며 "화사한 색상을 구현한다거나 하는 등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적인 제품을 개발하면서 경쟁력을 갖춰가겠다"고 강조했다.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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