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SK텔레콤] |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 15.5% 성장했다. 순이익은 작년 11월 시행한 인적분할로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등이 제외돼 61.5% 감소했다.
SKT는 별도 기준 올해 1분기 매출 3조774억원, 영업이익 356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2%, 16.2%씩 성장했다. 5G 가입자가 전 분기 대비 100만명 증가한 1088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을 이끌었다.
SKB의 매출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1조26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0.9% 증가한 761억원이다. SKB는 지난해 2분기부터 4분기 연속 IPTV 가입자 순증 1위를 달성했다.
↑ [자료 출처 = SK텔레콤] |
구독서비스 'T우주'는 최근 이용자 100만명을 넘어섰다. SKT의 구독서비스 총 상품 판매액은 1분기에만 1300억원을 돌파했다.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도 3월 기준 월간실사용자수(MAU) 135만명을 달성하고, 해외 통신사들과 글로벌 진출을 협의 중이다.
미디어 사업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SK스토아는 올해 1분기 매출 895억원을 달성하며 국내 T커머스 매출 1위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를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사업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다. 지난해 7월 오픈한 가산·식사 데이터센터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으며 차기 데이터센터도 준비 중이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도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SKT는 5G 인프라 고도화를 위해 지속 노력 중이다. SKT와 SKB는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2794억원의 설비투자를 집행했다. 4년 연속 3조원대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데 SKT와 SKB는 올해에도 전년
김진원 SKT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22년 1분기에는 MNO와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주요 사업 영역이 고르게 성장했다"라며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성장과 혁신을 창출하는 한해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우현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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