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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오비맥주] |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가정시장(편의점·개인슈퍼·대형마트 등)에서 카스는 약 40.4%의 점유율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3%의 점유율로 1위였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마케팅이 뒷받침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오비맥주는 작년 디자인부터 맛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한 투명병 '올 뉴 카스'를 선보였다.
올해 1분기 가정용 맥주 시장 판매량 상위 10위에는 1위 브랜드인 카스 프레시를 비롯해 카스 라이트(4위), 버드와이저(6위), 호가든(9위) 등 오비맥주 4개 브랜드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카스 라이트의 경우, 지난해 전체 맥주 순위에서 8위였지만 올 1분기 종합 4위로 올라섰다. 그 밖에 버드와이저는 수입 맥주 브랜드 중 2위, 호가든은 밀맥주 카테고리에서 1위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거리두기 완화 등 포스트 코
[진영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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