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 = 네이버] |
네이버는 3일 자이언트스텝과 공동개발한 버추얼 휴먼 '이솔(SORI)'이 이날 오후 6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뷰티브랜드 나스(NARS)의 신상품 론칭쇼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솔은 뷰티 분야에 특히 관심히 많은 24세 가상인간으로, 리얼타임 엔진에 기반해 풀(Full) 3D 버츄얼 휴먼으로 제작됐다. CG와 딥페이크 기술로 인해 실제 사람 모델에 얼굴을 합성하는 일반적인 버츄얼 휴먼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모션 연출이 가능하다.
이솔은 나스 쇼핑라이브에서 시청자에게 상품의 특장점을 직접 소개하며 MZ세대 인플루언서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봄에 어울리는 색조 아이템을 다양하게 추천하는 데 이어 라이브스타 김해나의 '클로즈업 뷰티' 라이브에 출연해 얘기를 나눈다.
![]() |
↑ 버츄얼 휴먼 이솔의 모습을 연출한 예시 이미지 [사진 출처 = 네이버] |
이솔 역시 쇼핑라이브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다양한 콘텐츠 영역에서 활동하게 된다.
[배윤경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