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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차감의 제왕` 벤츠 S클래스 [사진 출처 = 벤츠] |
승차감이 불편해서가 아니다. 승차감은 '톱 클래스'다. 하차감(내릴 때 느끼는 만족도)이 더 뛰어난 '톱 플러스 클래스'여서다.
'도로의 제왕'이라 부르는 플래그십 세단인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다. '하차감의 제왕'이다.
벤츠 S클래스가 지난해 4월 7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진화한 뒤 이미지에서도 판매에서도 모두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올들어서는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등 1억 미만 차량이 판매 상위권을 차지하는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톱3'에 포함되는 돌풍을 일으켰다.
성공한 별들이 타는 '1호차'이자 '삼각별 끝판왕' 위상도 덩달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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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S클래스 [사진 출처 = 벤츠] |
벤츠 S클래스는 벤츠 E클래스(2만6109대), BMW 5시리즈(1만7740대), 아우디 A6(1만2273대)에 이어 수입차 판매 4위를 기록했다.
1~3위는 모두 6000만~1억원 미만에 팔리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다. 7세대 벤츠 S클래스의 출시 당시 가격은 1억4060만~2억1860만원이다.
수입차 브랜드 성공 지표인 '1년 1만대'를 벤츠에서 가장 비싼 플래그십 대형 세단 한 차종이 해냈다.
올 1분기(1~3월)에는 3573대 판매되면서 '톱3'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벤츠 E클래스(7470대), BMW 5시리즈(5431대) 다음이다. BMW 7시리즈는 같은 기간 590대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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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S클래스 [사진 출처 = 벤츠]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한 2015~2021년 수입차 가격별 등록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다.
1억원대 수입차 시장은 6년 만에 3배 가까이 성장했다. 등록대수는 2015년 2만2844대에서 지난해 6만5148대로 2.8배 많아졌다. 수입차 시장 점유율은 9.3%에서 23.5%로 2.5배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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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S클래스 외부 기능 [사진 출처 = 벤츠] |
벤츠 S클래스는 압도적인 판매 대수로 지난해 1억원대 수입차 1위에 올랐다. 등록대수는 1만1131대다.
1억원 이상 트림별 등록대수 1위 자리도 벤츠 S클래스 차지였다. 벤츠 S580 4매틱은 지난해 3883대 등록됐다. 1억원 이상 차종 중 유일하게 수입차 트림별 등록대수 '톱10'에 들어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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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S클래스와 제네시스 G90 [사진 출처 = 벤츠, 제네시스] |
벤츠 S클래스는 2020년까지 제네시스 G90에 밀렸다.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 통계에 따르면 2020년 판매대수는 제네시스 G90이 1만195대, 벤츠 S클래스가 6223대다. .
7세대로 진화한 벤츠 S클래스가 지난해 4월 나오면서 상황이 역전했다. 벤츠 S클래스가 지난해 1만543대 팔릴 동안 제네시스 G90은 5234대에 그쳤다.
올 1분기에도 벤츠 S클래스가 승리했다. 판매대수는 3573대다. 제네시스 G90은 같은 기간 2977대 팔렸다.
벤츠 S클래스는 법인차 비중도 높다. 회사 임원용으로도 많이 사용된다는 뜻이다. 최근 1년(지난해 4월~올 3월) 기준으로 법인 및 사업자 비율은 79.7%에 달했다. '성공의 아이콘'이 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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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S클래스 내부 [사진 출처 = 벤츠] |
신형 제네시스 G90은 계약 개시 첫날인 지난해 12월17일에만 벤츠 S클래스 지난해 판매 대수보다 많은 1만2000대 실적을 올렸다.
올 1월과 2월에는 벤츠 S클래스가 신형 제네시스 G90을 이겼지만 3월에는 역전당했다. 벤츠 S클래스는 3월에 1205대 팔렸다. 신형 제네시스 G90은 전년동월보다 280% 폭증한 2214대가 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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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 하반기 출시될 BMW 신형 7시리즈 [사진 출처 = BMW] |
물론, 변수가 있다. BMW 7시리즈가 굴욕을 앙갚음하기 위해 올 하반기 7세대 신형으로 복수혈전에 나서기 때문이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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