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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소주 수출액이 전년보다 36.3% 성장한 1억2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역대 최대 성장이며,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역대 최대 성장이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보다는 2배 성장했다.
소주수출 실적은 대륙별로 고르게 증가했다. 중화권의 경우 47.6% 성장한 2558만달러, 미국 등 미주 지역은 47.3% 증가한 1944만달러로 집계됐다. 일본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20~30%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전략국가에 대한 현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에 민첩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 이같은 성장세를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저도주 및 과일리큐르 인기 등 트렌드를 파악한 뒤 참이슬과 에이슬 시리즈(청포도에이슬, 자몽에이슬, 딸기에이슬, 자두에이슬)로 대형마트 등을 통해 가정시장 공략에 집중했다.
국가별 맞춤형 판촉물, 시음대 설치 등 소비자 행사에도 적극 나섰다. 온라인 소통이 활발한 MZ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유튜브 글로벌 페이지도 추가 개설했다
황정호 해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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