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글'의 운영사인 위블(대표 이상록)은 내달 프로모션 브랜드관에 '대상주식회사'의 입점이 확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위글'은 숏폼영상에 커머스가 접목된 플랫폼으로, 30초내의 짧은 제품 동영상을 보고 바로 구매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리뷰를 보고 발생한 판매수익을 리뷰한 고객에게 보상하는 구조로 주목받고 있다.
'위글'은 현재 식품, 패션·잡화, 뷰티·주얼리, 인테리어, 반려용품의 카테고리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5월에 커머스·프로모션 페이지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프로모션은 브랜드관 및 기획전을 포함한 페이지로 할인, 이벤트 등 소비자들이 더 많은 제품을 다양한 혜택을 받아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페이지이다.
이상록 위블 대표는 "이번 '대상주식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매출과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기대됨과 동시에 앞으로 많은 브랜드와 계약을 체결하여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상주식회사'는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회사다. 대상은 조미료 사업에 이어 '청정원'과 '종가집'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종합식품사업과 바이오 사업, 전분당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위글은 지난해 11월 론칭했으며, 최근 MAU가 800%상승하고, 스토어 인기앱 순위 10위권에 오르는 등 새로운 쇼핑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