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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현지화 전략을 통해 가정채널을 집중 공략한 결과, 일본 소주 시장에서 반등에 성공했다.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전국 편의점과 일본 최대 슈퍼체인 이온그룹, 로손 등 로컬 매장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주요 제품을 입점시켜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현지화 전략이 성공하면서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27% 증가했다.
하이트진로가 이번에 내놓는 참이슬톡톡은 '청포도'와 '자두' 2종으로 나온다.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과일의 맛과 향을 지녔다.
하이트진로는 신규 참이슬 TV 광고도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한국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한 참이슬 광고가 누적 조회수 347만회를 기록하며 큰 이슈가 됐다.
여세를 몰아 2탄을 제작, 일본 전국에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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