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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이달 소상공인 절세전략을 담은 세미나를 시작으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확대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마케팅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정기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세미나를 2020년 9월부터 비대면으로 전환, 온라인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신청자 총 5만 5000여명에 달한다. 이중 90%는 중소사업자였으며, 사이트가 리뉴얼된 지난 3월에는 한달 간 약 1만명이 신청하기도 했다.
카카오는 이달부터 새로운 강의를 추가한다. 특히 오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앞두고 사업 유형 별 신고 절차와 방법, 절세 전략 등을 설명하는 세무 전문 강좌와, 판매 전략과 브랜딩 노하우 등 사업 운영 전반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창업 성공 사례를 강좌로 준비했다.
또, 카카오톡 채널과의 연동, 비즈니스폼 활용 등 카카오의 플랫폼을 비즈니스에 적용 시키는 방법과 메시지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등 주제별 강좌를 운영중이며, 입문·기본·심화로 강좌를 난이도에 따라 분류해 강의를 선택·수강할 수 있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카카오비즈니스' 홈페이지 접속 또는 카카오톡 채널 추가를 통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의에서는 진행자와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접 질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카카오 비즈파트너실 박현석 부사장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진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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