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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은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그룹 모든 계열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중장기 ESG 전략도 공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먼저 각 계열사별로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하나의 브랜드로 재편해 그룹의 ESG경영 전략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환경부문(E) 의 경우, 브랜드와 슬로건을 '리그린'과 '다시 그리는 지구'로 각각 정하고 탄소중립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 오는 2050년까지 연간 탄소배출량을 현재보다 60% 이상 감축하겠다는 목표다. 산림청과 연계해 경기도 용인시에 16.5ha(약 5만평) 규모 탄소중립 숲을 조성하고, 오는 2026년까지 나무 1만 여 그루를 식재할 계획이다.
사회부문(S) 은 '함께 키우는 미래의 꿈'이란 의미가 담긴 '위드림' 브랜드를 앞세워, 저소득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만성질환 가족을 돌보는 24세 미만 청년을 뜻하는 '영케어러'와 발달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선진화된 지배구조(G) 체계 구축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현대홈쇼핑과 현대그린푸드는 ESG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올해부터 선제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이사회 및 사외이사 평가 시스템도 도입한다. 그룹 관계자는
[강영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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