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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 매장에서 모델이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CU] |
CU는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3개월간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해당 서비스 이용 건수는 출시 첫 달 대비 488.5%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픽앤픽 웹페이지 서비스 가입자 수는 12배나 늘어났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는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통해 CU에서 300여 종의 상품들을 최소 3일부터 대여해 볼 수 있다.
CU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신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다양한 품목의 상품들을 단기로 대여해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필요와 맞는지 확인, 비교해볼 수 있는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다"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동시에 신규 서비스에 호의적인 MZ세대가 적극적으로 이용에 나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픽앤픽 대여 서비스 이용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 27.3%, 30대 41.6%, 40대 22.8%, 기타 8.3% 순으로 2030세대 이용자가 70% 가까이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이용자가 늘면서 15일 이상 대여한 건의 비중은 지난 1월 37.3%에서 지난달 45.6%로 8.3%p 늘었으며, 서비스를 2번 이상 이용한 고객 수도 같은 기간 3배나 껑충 뛰었다.
가장 많이 대여한 제품은 최근 품절 대란에 중고 거래에서도 웃돈을 주고 구매하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다. 해당 상품의 평균 대여 기간은 약 22일로 일반 미용기기 평균 대여 기간인 10일 이내보다 2배 이상 길다. 갤럭시워치4, 에어팟프로, LG시네빔도 인기 대여 상품에 이름을 올리면서 스마트기기가 전체 대여 건수의 38.8%를 차지했다.
픽앤픽 대여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자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는 어라운더블은 나들이족을 겨냥해 삼성 더프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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