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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전시된 15m 초대형 벨리곰. [사진 출처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부터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메인 광장에서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초대형 벨리곰, 2m 크기의 벨리곰 6개를 설치한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새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벨리곰 전시는 시작과 동시에 벚꽃 시즌 '인증샷 성지'로 입소문을 타며 3일 만에 50만명이 방문했다.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한 기획상품(MD·굿즈)샵은 매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상품들이 1시간 만에 완판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는 벨리곰 게시글이 2만건 이상 올라왔다.
같은 기간 벨리곰TV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50만명을 돌파했다. 온라인 스토어 벨리곰 닷컴 매출도 5배 이상 신장했다. 롯데월드몰 일일 방문객은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전시는 당초 오는 17일까지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일정을 일주일 연장해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는 벨리곰 닷컴에서 전시 기간 동안 인기를 모았던 상품들의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또한 롯데그룹 계열사를 비롯해 타기업, 지자체 등으로 후속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굿즈 상품도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품군으로 기획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밀레니얼+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몰래 카메라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로 3년 만에 110만명의 SNS 팬덤을 보유했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시 일정을 예정보다 일주일 더 연장하게 됐다"며 "이후 전국 곳곳에서 후속 전시 및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벨리곰을 통한 즐거움과 힐링을 지속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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