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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아나운서 라미 |
KOTRA는 올 초 디지털 무역 컴퍼니로의 재도약을 선언한 가운데 4대 디지털 플랫폼*을 런칭 및 강화하는 등 모든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도 AI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시의적절하게 해외시장의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AI 아나운서 라미는 딥페이크 기술을 활용한 모델이다. '라미(RAMI)'는 '코트라 알리미'의 줄임말로 KOTRA의 다양한 소식을 알린다는 의미로 정했다. KOTRA는 AI 아나운서를 활용해 공사의 다양한 사업 소식뿐만 아니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이슈와 전 세계 127개 해외무역관이 수집한 시장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영상 콘텐츠의 형태도 MZ 세대 접근이 용이한 '숏폼(Short Form)', 즉 속보 형태의
유정열 KOTRA 사장은 "중소·중견기업의 MZ세대 글로벌 마케터들이 쉽게 해외시장정보를 얻게 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수출과 투자에 유용한 해외시장뉴스를 빠르게 전달해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원호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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