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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BI를 적용한 모다모다 제품 패키지 디자인. [사진 출처 = 모다모다] |
12일 NS홈쇼핑에 따르면 모다모다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는 지난 2일과 7일 진행된 방송에서 각각 1만8937병, 1만2090병 등 총 3만여개 물량이 매진됐다. 특히 1병과 10만원 상당의 3병 세트는 미리 주문을 진행한 결과 방송 시작 전부터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모다모다 샴푸는 방송만 하면 계속 매진"이라며 "이번 방송에서 미리 주문도 많았고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모다모다는 오는 19일 NS홈쇼핑에, 25일과 29일에는 롯데홈쇼핑에서도 각각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모다모다가 이달 홈쇼핑 판매를 재개한 건 지난해 12월 이후 4개월 만이다. 앞서 모다모다는 샴푸의 핵심 원료인 1,2,4-트리하이드록시벤젠(THB) 성분의 잠재적 유전독성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제조 중단 위기를 겪었다.
이에 모다모다 측이 반발하자 지난달 국무총리실 산하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행정예고 재검토를 권고했고, 식약처가 이를 받아들였다. 모다모다는 향후 2년6개월 내 식약처가 납득할 만한 안전성 자료를 준비하는 조건으로 시간을 벌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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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 [사진 출처 = 아모레퍼시픽] |
모다모다는 머리를 감을 때 폴리페놀 성분이 모발 단백질 표면에 달라붙은 후 산소와 만나면 자연 갈변을 일으킨다. 반면 아모레퍼시픽은 흑삼화와 검은콩, 칡뿌리 등 한방 성분이 함유된 블랙토닝 기술이 새치 모발 표면에 달라붙어 '코팅'하는 방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제품에 THB 성분을 포함하지 않고, 식약처 고시 성분을 사용했다는 점을 내세웠다.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염색샴푸 시장을 두고 업체들의 경쟁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앞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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