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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는 학생이 편안하게 질문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소통에 최적화된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을 도입했다. 이번 도입으로 KAIST의 모든 강의는 클라썸과 연동할 수 있으며 클라썸의 Q&A 기능, 피드백 기능, 학습 데이터 및 통계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KAIST는 클라썸을 2019년부터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에서 도입했고, 이어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 KAIST 창업원, KAIST K-School, KAIST 경영대학에서 차례로 도입 후 활용하다 소통이 늘고 학습 효과가 높아짐을 확인, 2022년 3월 봄학기부터 전교 도입을 결정했다.
클라썸은 이채린, 최유진 대표가 질문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한 서비스다. 창업 이후 클라썸은 전 세계 25개국 약 6000개 이상 각종 학교, 기업 그리고 단체에서 활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대표적으로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국민대학교, 삼성전자DS, SK하이닉스, DB그룹, 직방에서 클라썸을 사용하고 있다. 클라썸은 실리콘밸리의 스톰벤처스를 비롯한 4곳의 투자사에서 누적 투자액 74억 원을 유치하고, 포브스지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에 선정되는 등 국제무대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KAIST 이광형 총장은 "질문의 중요성은 백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문제를 잘 푸는 학생보다 질문을 통해 문제를 잘 설정하는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구상을 펼치기 위해 질문을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KAIST 학생들에게 클라썸이 기댈 수 있는 곳이자 본인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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