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KT그룹 미디어 사업 매출 5조 원 달성 목표
- CJ ENM에 이어 콘텐츠 역량 강화할 수 있는 사업자 제휴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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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 KT 강국현 사장, skyTV 윤용필 대표 |
KT가 올해를 미디어·콘텐츠 사업 성장의 원년으로 삼고 원천 IP 확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HCN·미디어지니 인수로 유료방송 사업자 1위로 나서고 콘텐츠 유통 플랫폼과 채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KT는 KT스튜디오지니, skyTV와 오늘(7일) 오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KT스튜디오지니의 콘텐츠 라인업부터 skyTV의 채널 리론칭을 중심으로 한 KT그룹 콘텐츠 사업 성장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행사에는 KT Customer부문장 강국현 사장, KT스튜디오지니 김철연 대표, skyTV 윤용필 대표 등 KT그룹의 미디어·콘텐츠 사업 관련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KT는 지난해 3월 KT스튜디오지니 출범을 알리며 콘텐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고 이후 구독형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를 인수해 스토리위즈와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초석이 되는 원천IP 확보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HCN과 미디어지니 인수를 통해 기존 skyTV 7개 채널에 5개 채널 추가와 동시에 1300만 가입자 기반 유료방송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는 KT스튜디오지니의 콘텐츠 제작과 skyTV의 채널을 중심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KT스튜디오지니는 올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드라마와 함께 내년도 방영을 위해 기획 중인 작품까지 총 24개의 오리지널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하며, 플랫폼과 채널 특성에 맞춘 드라마 제작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skyTV의 ENA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콘텐츠로는 대중적 장르, 신
올레 tv에 우선 편성되는 콘텐츠로는 tv 채널에 비해 자유로운 소재와 표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콘텐츠를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 특성을 고려해 라인업을 수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은채 기자 icecream@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