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영화 수퍼 소닉2 캐릭터들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스카이데크에 있다 [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가 오는 6일 개봉 예정인 영화 '수퍼 소닉2' 홍보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산업 디자인을 전공한 29세 모델이자, 디자인 연구원으로, 지난해 2월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현재 7만 명이 넘는 폴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다. 루시는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 패션 플랫폼, 쥬얼리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을 시작으로,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인 '광클절' 홍보 모델, 쇼호스트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며 국내를 대표하는 가상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영화 홍보에도 참여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까지 활동을 확대한다.
↑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영화 수퍼 소닉2 캐릭터들과 함께 롯데월드타워 롯데시네마에 있다 [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
'수퍼 소닉'은 1991년 출시된 비디오 게임 '소닉 더 헤지혹'의 캐릭터 '소닉'의 첫 실사 영화로, 지난 2020년 개봉 당시 게임 원작 영화 중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오는 6일 개봉되는 수퍼 소닉의 후속작인 수퍼 소닉2에는 소닉외에 테일즈, 너클즈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6일까지 '루시X수퍼 소닉2 콜라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루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영화 홍보 게시물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수퍼 소닉2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진호 롯데홈쇼핑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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