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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랜드로버는 미래차 주도권을 잡기 위해 리이매진 전략을 추진중이다. [사진 출처 = 재규어 랜드로버] |
재규어 랜드로버는 '혁신 아이콘' 테슬라가 주도하고 있는 미래차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리이매진은 재규어와 랜드로버 두 브랜드의 전동화 계획에 초점을 맞췄다. 재규어와 달리 전기차 라인업이 없던 랜드로버도 전동화 모델을 개발중이다.
랜드로버는 오는 2024년 첫번째 순수 전기차를 공개한다. 5년 동안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디펜더 패밀리 라인업에서 6개의 순수 전기차를 선보여 '럭셔리 SUV 리더' 자리를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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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랜드로버가 선보일 전동화 모델 [사진 출처 = 재규어 랜드로버] |
재규어 랜드로버는 궁극적으로 2036년까지 배출가스 제로를 실현하고, 2039년까지 자동차 생산·공급·운영 전 과정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2020년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 수를 2개에서 8개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 수를 2개에서 11개로 늘렸다.
올해 1분기 매출의 66%는 순수전기차(BEV), PHEV 또는 MHEV 모델 판매에서 창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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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랜드로버는 엔비디아와 AI 기반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서비스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했다. [사진 출처 = 재규어 랜드로버] |
최근에는 엔비디아(NVIDIA), 프라맥(Pramac) 등 업계 선두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올해 초 엔비디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엔비디아는 인공지능(AI) 및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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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랜드로버 리이매진 전략 [사진 출처 = 재규어 랜드로버] |
2025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가 선보일 모든 신차는 엔비디아 드라이브의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Software-defined Platform)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광범위한 액티브 세이프티, 자율주행, 주차 시스템을 비롯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채택한다. 운전자와 탑승객 모니터링은 물론 차량의 주변 환경을 시각화 해주는 AI 기능들도 갖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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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랜드로버는 프라맥과 협약을 맺고 I-PACE 배터리 재사용 배출가스 제로 ESS 개발한다. [사진 출처 = 재규어 랜드로버] |
I-PACE는 세계 최초 프리미엄 순수 전기 퍼포먼스 SUV다. 출시 이후 2019년 세계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 그린카 등 80여개의 상을 수상한 재규어의 걸작이다.
프라맥의 오프 그리드(Off Grid)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Energy Storage System)은 재규어 I-PACE 프로토 타입과 엔지니어링 테스트 차량에서 가져온 배터리의 리튬-이온 셀을 사용한다. 주 전원 공급이 제한되거나 불가능한 곳에서 배출가스 제로의 전력을 공급한다.
프라맥과의 협력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차량 배터리의 새로운 순환 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첫 단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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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규어 I-PACE [사진 출처 = 재규어 랜드로버] |
재규어 랜드로버는 파트너십을 통해 품질을 향상하고 지속 가능한 신기술을 개발하면서 재규어가 2025년부터 순수 전기 럭셔리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재규어 랜드로버 관계자는 "재규어가 럭셔리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하기까지 3년, 랜드로버가 목표한 2024년 첫번째 순수 전기차 출시까지 2년 남았다"며 "재규어 랜드로버는 리이매진 전략을 통해 미래차 르네상스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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