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푸르밀] |
마리아 스모키 라떼는 참숯 직화 원두와 국산 원유가 만나 어우러져 그윽한 향과 풍부한 맛을 낸다. 마리아 바닐라 라떼는 스모키 커피 본연의 맛에 달콤한 바닐라 시럽을 더해 부드럽고 향긋한 맛을 음미할 수 있다.
이번 마리아라떼는 미스트롯2의 트로트를 좋아하는 외국인 가수 '마리아'에서 착안해 외국 감성의 '커피'에 한국적 감성의 '참숯' 직화 로스팅 기법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대용량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300㎖ 용량으로 선보였으며, RTD 컵 타입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마리아라떼 2종은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을 시작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푸르밀은 올해 전략제품 마리아라떼 출시와 함께 회사의 영업 전략, 마케팅 등을 강화하고 기획, 재무 등 조직 전반에 걸친 체질 개선을 위해 지난해 말 김재열 부사장을 영입했다. 김 부사장은 롯데제과, 롯데인디아, 롯데푸드 등 다양한 식음료 사업을 이끈 업계 전문가로, 푸르밀의 사업 역량을 한층 확
푸르밀 관계자는 "마리아라떼는 4번이나 출시를 미뤘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야심작"이라며 "올해 푸르밀은 다양한 아이디어로 프리미엄 퀄리티의 컵 커피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선보임으로써 국내 RTD 커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영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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