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제24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8년 연속 저비용항공사(LCC)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5일 제주항공은 올해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726.2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조사에서 2위 LCC는 464.1점을 받았다.
제주항공은 고객인지도, 항공사 이미지, 선호도 등 로열티 항목에서 모두 업계 1위로 평가됐다. 또 차별화된 서비스, 다양한 시간대,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홈페이지·모바일앱 구축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정 산업군을 제시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말하는 '최초 인지도' 조사에서 제주항공은 국내 LCC 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한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기업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하는 진단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전국 1만1850명을 대상으로 227개 산업군에 대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문광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