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왕홍(중국 인플루언서)이 광화문 한 컬렉션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롯데관광개발] |
롯데관광개발은 K패션몰 한 컬렉션 광화문점에서 열리는 2022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홍보를 위해 왕홍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가 4월 중순까지 진행된다고 24일 밝혔다.
왕홍은 1인 미디어를 통한 상품 판매에 특화된 온라인 인플루언서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을 발휘하고 있다. 타오바오, 샤오홍수, 더우인, 콰이쇼우 등 주요 SNS 채널에서 100만명 이상의 팬을 보유한 20여명의 왕홍은 세인트 이고, 네이비 스캔들, 줄라이 칼럼 등 제너레이션 넥스트(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비롯한 총 122개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하게 된다.
이번 방송은 상하이, 산둥, 베이징, 충칭 등 지역별 바이어 및 웨이상 등에게 노출되며 녹화된 영상은 룩북과 함께 브랜드 콘텐츠로 제작 후 추가 수주에 활용될 예정이다.
2022 F/W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에는 제인송, 채뉴욕, YCH, 랭앤루, 마가린핑거스 등 한 컬렉션 입점 브랜드 55개를 포함해 총 125개의 의류 및 잡화 브랜드가 참여 중이다.
트레이드쇼와 함께 일반 소비자가 해당 브랜드를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서울패션위크 현장기획전은 오는 5월 말까지 운영한다.
한 컬렉션은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K패션 전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