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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제페토에서 공개된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엔믹스(NMIXX). [사진 제공 = 네이버제트] |
엔믹스가 제페토를 통해 공개된 이후 6일 동안 엔믹스 월드에 방문한 이용자는 100만 명을 넘어섰다. 팬들이 직접 제작한 엔믹스 관련 콘텐츠 역시 약 60만 개에 달한다. 제페토는 팬들이 엔믹스의 공식 활동 시작에 앞서 음악과 스타일 등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엔믹스의 제페토 아바타는 이번 컨셉포토의 의상과 악세서리 등 멤버들의 외형을 그대로 구현했다. 엔믹스의 JYP엔터 사옥 연습실을 그대로 옮긴 공간에서는 멤버 설윤, 배이와 셀피를 찍고 함께 안무 연습도 할 수 있다.
가상세계인 제페토와 현실을 넘나드는 이벤트인 '엔믹스 제페토 팬파티'도 진행된다. 제페토 부스(booth)에서 자신의 아바타에 엔믹스의 데뷔곡 'O.O(오오)' 안무를 수행하는 영상을 제작해 공유하는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42명에게는 7일 오후 엔믹스 멤버와 한 팀을 이루어 제페토 '엔믹스 아일랜드' 퀘스트를 수행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과정 역시 제페토 라이브로 생중계되고, 퀘스트가 끝난 이후 원하는 제페토 사용자라면 누구나 멤버들과 아바타로 기념 촬영이 가능하다.
이번 협업은 누구나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제페토의 특징과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듣고 보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본인만의 팬심을 담은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공유하며 즐기는 MZ세대의 팬덤 문화가 결합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제트 관계자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즐기는 것에서 한층 더 나아가, 팬심을 담은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는 Z세대의 다채로운 팬덤 문화가 제페토에서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페토는 지난 2018년 8월 첫
[황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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