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 = 롯데홈쇼핑] |
7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와 케이블TV,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전용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첫 프로젝트인 이번 콘텐츠는 '랜선뷰티'로 총 8부작으로 제작해 내달 중 케이블TV 케이스타와 OTT 플랫폼에서 최초 공개된다. 롯데홈쇼핑의 대표 쇼호스트 이수정과 배우 박은혜, 뷰티 인플루언서 등이 출연해 출시 예정 신상품 등 뷰티 관련 트렌드를 소개한다.
스핀오프 웹 예능 '랜선뷰티 바이블'을 후속으로 제작해 케이스타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상품들은 TV홈쇼핑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초록뱀미디어와 지속해서 협업해 웹 드라마 등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고 연내 전문 스트리밍 채널 론칭, 셀럽 커뮤니티 플랫폼 등 콘텐츠 커머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