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통한 라이브 쇼핑 전략수립 가능
![]() |
라이브 쇼핑 방송의 메타정보를 제공하는 씨브이쓰리(대표 양진호)가 라이브 커머스 관계자들을 위해 '라이브방송 데이터랩(라방바 데이터랩)'을 출시했습니다.
씨브이쓰리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여러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들 역시 많아졌지만, 방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의사결정이나 판매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브 쇼핑 관계자들은 라방바 데이터랩에 방문해 회원가입 후 방송시간이나 시청자 수, 판매량, 매출액, 시계열 분석그래프 등 특정 라이브 쇼핑 방송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특정 상품과 유사상품들의 기간 내(주, 월, 분기, 반기, 년 단위) 평균 시청 수와 판매정보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 |
↑ 화장품/ 미용 카테고리 3개월 라이브 방송 분석(최근 3개월) / 사진 = 씨브이쓰리 제공 |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판로 확대를 계획하는 경우 예상 판매량 산출을 통한 마케팅 예산과 할인규모 확정에 이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시청자 유입량을 미리 산출해 판매량 실적을 예측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
↑ 서비스에서 특정 라이브 쇼핑 방송 관련 제공되는 정보 캡처 / 사진 = 씨브이쓰리 제공 |
양진호 씨브이쓰리 대표는 "그동안 많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이 잘 모르거나 여러 플랫폼을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