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점한다. [사진 제공 = 신세계인터내셔날] |
제페토는 전세계 2억9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제페토 내에서 자신과 닮은 부캐 '3D 아바타'를 만들고 꾸민 뒤 다양한 가상세계 활동을 즐길 수 있는데, 이용자의 약 80%가 게임이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10대로 알려져 있다.
어그는 이에 브랜드 주 고객층인 1020 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을 아바타용 아이템으로 구현해 제페토 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어그의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클래식 울트라 미니 부츠는 짤막한 발목 기장의 양털 부츠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인기 색상인 그레이와 체스트넛, 코랄 색상을 아바타용 아이템으로 선보였는데 20만원대 제품을 제페토에선 8젬(Zem)에 구매할 수 있다. 1젬은 85원이다.
폭발적인 인기 속 현실에선 구매하기 어려운 어그 코케트 슬리퍼도 제페토에선 7젬에 구매 가능하다. 코케트 슬리퍼는 '어그=겨울용 부츠'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계절에 관계없이 신을 수 있는 슬리퍼에 양털을 접목한 제품이다. 원마일웨어 등 캐주얼한 복장에 편하게 신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
어그의 지난해 매출은 두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65% 늘어났다. 특히 목표 대비 연매출 달성률은 206.7%를 기록했다.
어그는 양털 부츠, 양털 슬리퍼, 로고 후디 및 조거 팬츠 등 7종을 시작으로 제페토 내 아이템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봄 신상품 중 좋은 반응을 얻은 11종을 가상 아이템으로 추가 출시하고 브랜드 특성과 시즌 콘셉트를 반영한 포토 부스도 운영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인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