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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푸너 [사진 출처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가 숟가락 형태 병따개를 3년간 연구 끝에 선보였다. 술자리에서 오프너가 없을 때 종종 볼 수 있었던 '숟가락으로 맥주병 따기'에 착안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비자들의 술자리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침체된 시장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청정라거-테라'에 가장 적합하게 특별 개발한 '스푸너(스푼+오프너)'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연구원들이 테라 병과 소비자 모두에게 최적화한 형태로 스푸너를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스푸너는 성인남녀의 평균 손 너비 142mm를 고려해 제작됐다. 테라 병뚜껑 '슈퍼크라운'과 조합을 이뤘다.
33도 각도에서 땄을 때 110dB의 청량한 사운드를 탄생시키는 '인체고막적' 설계를 적용했다.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이라 부르는 귀르가즘을 유발한다는 뜻이다.
27N(뉴톤)의 힘이 필요했던 기존 병따개와 달리 숟가락 들 힘(8N)만 있으면 누구나 가뿐하게 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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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푸너 [사진 출처 = 하이트진로] |
스푸너가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만큼 하이트진로는 스푸너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스푸너 출시를 기념해 페이크다큐 형식으로 제작한 광고를 오는 21일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인류를 위한 선물, 테라 스푸너'를 콘셉트로 스푸너를 개발한 계기와 제작과정, 성능을 위트 있게 전달한다.
맥주에 비해 더딘 병따개의 발전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물리학자가 오랜 연구 끝에 테라 스푸너를 발명했다는 스토리로 구성됐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오직 테라만이 할 수 있는 100% 리얼탄산 사운드와 테라의 본질인 청정 가치를 청각으로까지 체감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과 노력을 통해 스푸너를 발명했다"며 "코로나19로 답답한 국민들의 가슴 속까지 뻥 뚫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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