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매출이 전년보다 11% 증가했다.
18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과 오가논이 실적 발표를 했다며 바이오시밀러 5종이 작년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 12억5510만달러(약 1조495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그 전년보다 11% 증가한 수준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젠과 오가논을 통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엔브렐·휴미라·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을 판매하고 있다. 오가논을 통해서는 항암제 바이오시밀러 2종(허셉틴·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도 팔고 있다.
바이오젠을 통해 판매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은 총 8억3110만달러(약 9900억원)의 매출을 내며 전년보다 4% 성장했다.
오가논을 통해 판매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과 항암제 2종은 4억2400만달러(약5050억원)를 기록하며 전년보다 28% 증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외에도 황반변성 등 안과질환 치료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SB11'를 유럽과 미국에서 '바이우비즈'라는 제품명으로 바이오젠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루센티스 개발사인 제넨텍과의 계약에 따라 미국에서는 오는 6월부터 제품을 판매할 수 있고, 이외 지역에서는 제넨텍의 의약품 추가보호 증명(SPC) 기간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안과질환 영역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여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업계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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