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다르가 지난해 4분기 3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안다르] |
안다르는 16일 에코마케팅 공시를 통해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안다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7% 증가한 320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3분기에 비해 172% 늘어났다.
이 같은 실적의 주요 배경으로 안다르는 기존 스포츠웨어 시장과는 달리 개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꼽았다.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해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내세우며 구축한 독보적인 업계 포지셔닝도 한 몫했다.
모기업 에코마케팅과의 시너지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안다르는 지난해 6월 에코마케팅의 계열사로 편입된 이후 경영효율화와 재고자산의 질적 개선을 위해 유통채널 재정리를 통한 D2C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그 결과 편입 첫 분기인 지난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4분기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안다르의 이번 성장은 양적·질적 성장을 모두 이뤄낸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안다르가 분석한 고객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자사 온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 60% 이상이 제품을 재구매했으며 객단가 또한 상승해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형성되는 등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입지를 굳혔다고 평가하고 있다.
안다르 관계자는 "2021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에코마케팅의 전방위적인 비
[이영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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