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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인피니트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17일 삼성전자는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욘드 비스포크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선보였다. 비욘드 비스포크는 기존 비스포크 가전을 한 단계 뛰어 넘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고 풍요롭게 하겠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올해 신제품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이 추가된다. 또 집 안 모든 가전을 연결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가 적용된다.
이날 행사에서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공간과 시간, 경험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비스포크의 끊임 없는 진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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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비욘드 비스포크 미디어데이에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이 중 와인냉장고·스마트 후드는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하는 제품군이며, 일반 비스포크 라인업으로도 출시된다. 비스포크 냉장고 인피니트 라인은 알루미늄·세라믹·스테인리스 등 천연 소재를 사용해 강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와인냉장고 인피니트는 최대 101병까지 보관 가능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구현했고, 와인 종류에 따라 분리 보관이 가능하며 4~18℃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공간을 갖췄다. 또 간단한 터치나 스마트싱스를 통한 음성 명령으로 냉장고 문을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도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인피니트 라인 외에도 에어컨과 세탁기, 건조기,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비스포크 생활가전 신제품을 대거 소개했다. 올해에는 '모닝 블루'와 '이브닝 코랄' 등 5가지 색상이 신규 도입돼 총 19가지 색상의 패널(냉장고 기준)이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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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의 아바타가 네이버제트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진행된 '비욘드 비스포크' 미디어데이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스마트싱스 앱에서 '라이프' 아이콘을 누르면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앞으로는 TV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쿠킹 서비스에선 보관 중인 식자재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에너지 서비스는 월별 전력 사용량과 예상 전기요금은 물론 AI로 사용량을 예측해 예상 요금을 미리 알려준다.
클로딩 케어 서비스는 세탁기·건조기·에어드레서 등 의류 가전제품 간 연결을 통해 최적의 의류 관리를 제공하고, 홈 케어 서비스는 제품별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청소나 소모품 교체 시기를 알려줘 소비자가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삼성전자는 올해 비스포크 가전이 판매되는 국가를 50여개국으로 확대하고, 냉장고 중심에서 전 제품으로 확대해 글로벌 판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이재승 사장은 비스포크 가전 매출 비중에 대해 "저희가 지난해 B2C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 제품에서는 (비스포크 매출이) 80% 이상을 달성했다"며 "올해 매출 목표를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비스포크가 상당 부분의 매출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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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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