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 = 홈플러스] |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멤버십 클럽 마이클럽이 지난달 100만 회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월 50만 회원을 넘긴 지 1년 만이다.
홈플러스 마이클럽은 개인 취향의 테마를 선택하면 혜택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각 카테고리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관심 상품 정보를 매달 받아볼 수 있다.
마이클럽은 지난 2018년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와인클럽'으로 첫 시작을 알렸다. 고객의 호평이 이어지자 지금은 와인뿐 아니라 ▲패피 ▲미트 ▲베이비 ▲홈슐랭 ▲맥덕 ▲여행 ▲마이펫 등 총 8개의 클럽을 운영 중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매달 카테고리별 상품에 변화를 주려고 노력한다"면서 "예를 들어 2월엔 밸런타인데이가 있으니 달콤한 와인과 함께 시그니처 초콜릿 할인 쿠폰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마이클럽 관련 카테고리 매출 역시 증가 추세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클럽이 운영되고 있는 와인, 반려동물, 정육 등 카테고리의 최근 3개월(2021년 11월~2021년 1월) 매출 중 마이클럽 회원에 의한 매출 비중은 월 평균 13%에 달한다.
같은 기간 마이클럽 회원의 26%는 자신이 관심사로 설정한 카테고리 상품을 실제로 구매했다. 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 비해 객단가가 약 60%가량 높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홈플러스는 마이클럽 회원 100만 돌파를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기획했다.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힘내요 쿠폰 이벤트'를 전개한다.
▲17일 패피클럽 '쇼핑몰 패션브랜드 3000원 할인쿠폰' ▲18일 미트클럽 '축산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19일 와인클럽 '치즈 전품목 3000원 할인쿠폰' ▲20일 베이비클럽 '기저귀 및 분유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21일 맥덕클럽 '건오징어 전품목 3000원 할인쿠폰' ▲22일 홈슐랭클럽 '쇼핑몰 식음코너 3000원 할인쿠폰' ▲23일 마이펫클
홈플러스 마이클럽 담당자는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행해온 마이클럽이 100만 회원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홈플러스만의 특화된 혜택과 콘텐츠로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