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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퓌신MM. [사진 출처 = 루이비통 홈페이지] |
16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이날부터 주요 가방 제품의 가격을 8~26% 인상했다. 이번 인상은 제조 및 운송 비용 증가, 인플레이션 등을 고려해 전 세계 매장에서 적용된다는 설명이다. 인상 품목은 패션 액세서리와 향수 등 전 품목이 포함됐다.
프리미엄 라인인 카퓌신 MM 가격은 753만원에서 922만원으로 하룻밤 새 22.4%(169만원) 올랐다. 카퓌신 미니 가격은 599만원에서 755만원으로 26%(156만원) 인상됐다. 네버풀 MM은 209만원에서 252만원으로 20.6%(43만원) 상향 조정됐다.
트위스트 MM은 536만원에서 587만원으로 9.5% 올랐다. 루이비통 도핀은 452만원에서 470만원으로 3.9% 인상됐다. 알마BB는 201만원에서 218만원으로 8.4% 올랐다.
앞서 루이비통은 지난해 다섯 차례 가격을 인상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보복소비가 증가하면서 루이비통, 크리스찬 디올 등을 거느린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지난해 실적은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을 뛰어넘
루이비통모에헤네시의 지난해 매출은 642억 유로(86조4363억원)로 전년 대비 44% 증가했다. 순이익은 120억 유로(16조1563억원)를 기록하며 전년보다 156% 뛰었다. 영업이익률은 2019년 21.4%에서 지난해 26.7%로 상승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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