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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이뷔통. / 사진 = 연합뉴스 |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산하 브랜드 루이뷔통이 생산 및 운송 비용 상승을 반영해 세계적으로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1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루이뷔통 대변인은 16일부터 전 세계에서 제품 가격을 올린다면서 가죽 제품과 패션 액세서리, 향수 모두 가격 인상 대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변인은 가격 인상 폭은 제품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인상 폭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루이뷔통은 로이터에 보낸 별도의 성명을 통해 이번 가격 조정은 생산비와 원재료비, 운송비의 변화와 인플레이션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블로거들은 중국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부 핸드백의 가격이 중국 내에서 20% 이상 오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명품시장 조사업체인 퍼스봅도 이번 가격 인상 폭이 4%에서 최대 15~18%에 이를 것이라는 추정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루이뷔통의 이번 가격 인상은 올해의 첫 명품 브랜드 가격 인상입니다. 샤넬은 지난해 일부 핸드백 가격을 3차례에 걸쳐 올린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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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 / 사진 = 연합뉴스 |
지난달 베르나르 아르노 LVMH 회장은 자사가 인플레이션 환경 속에서 가격을 올릴 수 있는 충분한 자유 재량권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 인상은 합리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LVMH는 루이뷔통, 디오르, 셀린느와 같은 명품 브랜드를 거느리며 지난해 642억 유로, 약 87조 원에
이는 전년도 매출 대비 44% 증가한 수치고, 세계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위축되기 전인 2019년 실적과 비교해도 20% 늘어난 수치입니다.
LVMH의 2021년 순이익은 120억 유로, 약 16조 원으로 2020년보다 156%, 2019년보다 68% 증가했습니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