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퍼파파스 피자. [사진 출처 = 파파존스 홈페이지] |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다음달 2일부터 일부 피자 제품 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 파파존스의 가격인상은 2014년 이후 약 8년 만이다.
레귤러 사이즈는 1000원, 라지 사이즈는 2000원, 패밀리 사이즈는 1000원~3000원 오른다. 대표 메뉴인 '수퍼파파스' 라지 사이즈는 기존 2만6500원에서 2만8500원으로 7.5% 인상된다. 사이드 메뉴와 최근 출시한 신메뉴 가격은 올리지 않는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인건비, 식재료 등 전반적인 제반 비용의 상승으로 메뉴 가격을 최소한의 수준에서 조정했다"며 "식재료 가격 크게 오른 상황 속에서도 그간 가격 동결을 유지해 왔으나 더는 본사가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벗어나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지난 3일부터 피자 가격을 최대 6% 인상했다. 지난해 4월 일부 피자 가격을 올린 이후 약 10개월 만이다. 피자알볼로 측은 원재료 인상, 인건비 상승, 배달 인력 부족 등 다양한 상황으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인기 메뉴인 '꿈을피자' 레귤러 사이즈는 기존 2만4000원에서 2만5500원으로, 라지 사이즈는 2만8000원에서 2만9500원으로 1500원씩 올랐다.
앞서 중저가 피자 브랜드 역시 가격을 올렸다. 피
대형 프랜차이즈도 가격 인상에 동참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도미노피자는 지난해 3월 일부 제품과 토핑 가격을 인상했다. 한국피자헛은 지난해 1월 일부 제품 가격을 600원~1000원 올렸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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