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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젝시믹스]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 1727억원, 영업이익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2020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24.7%, 35.9% 증가한 것으로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액티브웨어 '젝시믹스'는 단일브랜드로, 전년비 33 % 상승한 매출 약 1453억원을 기록하며 최고매출을 또 갈아치웠다.
레깅스 외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군 확대와 맨즈라인의 성장, 지난해 3월 출시한 젝시믹스코스메틱 브랜드의 높은 수요가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측은 설명했다.
젝시믹스 일본법인도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7%, 823% 증가하며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됐다.
올해는 일본을 비롯해 해외 8개국 오프라인 매장 진출과 중국법인 설립 등으로 해외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던 건강식품 전문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구 쓰리케어코리아)와 젤네일 브랜드를 운영중인 젤라또랩 등 자회사들은 4분기부터 브랜드 리뉴얼과 신제품 연구 개발비 증가 등으로 숨 고르기에 들어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향후 디지털 패션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미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그룹의 계열사인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NFT로 발행·판매·유통·관리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있다.
NFT판매·유통 노하우를 활용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콘텐츠 제작 및 판매 등으로 수익 창출을 모색한다는 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측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는 O2O중개플랫폼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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