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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퍼 SUV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람보르기니, 포르쉐] |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인 애스턴마틴은 정밀도, 성능, 드라이버 일체감을 향상한 슈퍼 SUV인 '애스턴마틴 DBX707'을 4일 공개했다.
애스턴마틴은 파워와 속도, 핸들링, 정밀도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기념비적 모델을 목표로 DBX707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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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X707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
트랜스미션 역시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에서 습식 클러치 자동변속기로 변경했다.
DBX707 최고출력은 707마력, 최대토크는 900Nm이다. 기존 DBX보다 각각 157마력, 200Nm 향상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V8 트윈터보 4.0ℓ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이 650마력, 최대토크가 850N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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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X707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기존 4.5초에서 3.3초로 단축됐다.
스포츠 드라이빙 능력도 한층 강화했다. 최신 버전의 전자식 리어 디퍼렌셜(e-diff),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최적화된 전용 섀시 및 새로운 댐퍼 밸브 및 다이내믹 스프링 볼륨 설계 등을 DBX707에 맞춰 업그레이드했다.
eARC(Electronic Active Roll Control) 시스템은 민첩성을 높여준다. 차량의 다이내믹한 균형을 개선하는 매개변수를 수정하는 등 정밀한 재설계 과정을 거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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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X707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
전면 디자인은 럭셔리 SUV의 존재감은 높이고, 드라이빙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성까지 추가했다.
프런트 그릴은 더 커졌으며 새로운 공기 흡입구, 브레이크 냉각을 위한 덕트, 프런트 스플리터 및 주간주행등(DRL)을 새로 디자인해 시각적으로 DBX 중 최상의 모델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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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X707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
다크 새틴 크롬 윈도우 서라운드와 좌우에 배열된 새로운 디자인의 루버 보닛 블레이드(louvred bonnet blades)는 프런트 그릴 및 블랙 스플리터, 측면을 따라 이어진 블랙 사이드실까지 조화를 이루며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립 스포일러가 추가된 루프 윙은 다운포스를 높여 고속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후면의 쿼드 배기 시스템은 커진 사이즈에 맞춰 트윈 디퓨저 역시 강인한 캐릭터에 걸맞게 새로 디자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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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X707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
콘솔 상단에 추가된 다이얼은 로터리 방식으로 드라이브 모드를 선택하고, 좌우 조작으로 매뉴얼 드라이브 모드까지 조작할 수 있다.
콘솔 좌우에 배열된 서스펜션 모드부터 ESP, 액티브 배기사운드 선택 등 각종 차량 제어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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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BX707 [사진 출처 = 애스턴마틴] |
스포츠 시트를 통해 DBX707의 캐릭터를 유지한다. DBX707 고유의
DBX707은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국내에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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