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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CJ올리브영] |
25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자체 멤버십 회원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온라인몰 1000만 리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1000만 다운로드에 이어 1000만 멤버십까지 달성해 이른바 '트리플 1000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는 게 올리브영의 설명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2007년부터 연간 구매 실적 등급에 따른 멤버십 마케팅을 시행했다. 지난 2019년 하반기 '올리브'라는 명칭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이후 매년 100만명이 넘는 신규 회원을 꾸준히 유치해왔다. 통합 멤버십 도입 약 2년 반 만인 지난해 12월 멤버십 회원 1000만명을 돌파했다.
이 가운데 2030세대 회원 수는 약 600만명으로 2명 중 1명이 올리브영 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소비 취향을 겨냥한 다양한 회원 대상 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로열티를 강화해온 멤버십 전략이 한몫 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2030세대 중 남성 회원은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해 20~30대 남성 회원 수는 각각 전년 대비 11%, 20% 이상 늘어났다. 외모 관리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올리브영은 1000만 멤버십 달성을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관계자는 "천만 멤버십을 달성하면서 MZ세대를 대표하는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구매 채널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며 "올해 올리브영 멤버십만이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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