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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몽클레르] |
2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 내 프리미엄 패딩 수요는 매년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20일까지 프리미엄 패딩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49%에 이른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같은 기간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전년 대비 30.2% 올랐다. 기존 프리미엄 패딩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노비스·무스너클·에르노와 함께 크리스조이(이탈리아)·퓨잡(프랑스)·노이즈(캐나다) 등 다양한 상품을 확보한 결과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같은 기간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전년 대비 24.8% 늘었다.
코오롱스포츠의 대표 패딩인 안타티카는 지난해 80~120만원대에 이르는 가격에도 품절되기도 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최근 뉴트로 트렌드 확산으로 숏패딩 수요가 늘어나고 레드·핑크 등 화려한 색상이 인기를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며 "소재 역시 동물성 재료를 쓰지 않은 비건 패딩 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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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몽클레르] |
업계 1위인 머스트잇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지난 20일까지 프리미엄 패딩 판매량 증가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이상 신장했다.
이 기간 기준으로 판매량이 많았던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순위는 몽클레르, 스톤 아일랜드, 무스너클, 파라점퍼스, 맥케이지 순으로 집계됐다.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의 경우 같은 기간 프리미엄 패딩 캐치구매(인앱결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신장했다. 이 중 여성 패딩은 61%, 남성 패딩은 28% 거래액이 늘어났다. 특히 이탈리아 브랜드 몽클레르가 가장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 플랫폼 발란 역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프리미엄 패딩 매출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0%, 거래 수는 450% 증가했다. 판매된 패딩의 평균 가격은 100만원대 초반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아웃도어 매출은 10월부터 늘다가 최근 강추위로 프리미엄 패딩
또 다른 업계 관계자는 "최근 기능성과 더불어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활용도가 높은 프리미엄 패딩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되는 강추위와 명절 선물 수요 등이 겹치며 프리미엄 패딩의 인기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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