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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이다.
MCM은 지난해 10월, MCM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새 로고인 '큐빅 모노그램' 컬렉션을 론칭하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초실감 혼합 현실(XR) 체험존을 공개했다.
이 체험존에서는 MCM의 제품을 착장한 고객은 선택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버추얼 런웨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체험과정은 영상으로 녹화 전송돼 자신만의 버추얼 런웨이 무비를 간직하는 것은 물론 SNS에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MCM 측은 "'메타버스 버추얼 스테이지'의 그랑프리 수상은 최근 패션 브랜드 내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 체험이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동시에 체험 가능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사례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온·오프라인을 넘어 경계가 없는 새로운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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