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이블스토어는 블랭크코퍼레이션이 2019년에 론칭한 커머스 플랫폼으로, 개인 채널들과 우수한 제품의 제조사를 연결하여 상품의 제조와 소싱, 판매 뿐 아니라 판매 데이터 관리 및 세일즈 컨설팅을 지원하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카테고리별 특화된 레이블스토어 MD들은 블랭크코퍼레이션의 D2C와 마케팅 등 디지털 기반의 브랜드 역량을 활용,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에게 맞는 상품의 소싱과 매칭을 담당해 지난 2019년 10월 론칭 이후 300%가 넘는 성장을 기록했으며 2021년 평균 구매 전환율은 10%에 달한다.
특히 레이블스토어는 개인이 직접 PB상품의 기획에 참여해 레이블스토어를 통한 판매까지 연결되는 개인화 커머스를 증명했다. 이런 방식으로 출시된 개인맞춤 상품들은 판매 시작 3일 내 모두 완판되며 사업성을 검증했다.
레이블스토어 팀은 최근 개인의 성향과 취향에 맞춘 커머스가 가속화되고 1인 비즈니스가 활성화됨에 따라 개인 셀러가 쉽게 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강화할 필요성을 체감해왔다. 이에 레이블스토어는 플랫폼사업과 온라인 유통사업에 적합한 전략과 조직문화를 지닌 별도 법인 '블랭크랩'으로 분사하여 사업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재영 블랭크랩 대표는 "생산자와 판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