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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맥스 상무점 |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오는 19일 전주 송천점 오픈을 시작으로 21일 광주 상무점, 27일 목포점을 여는 등 이달에만 3개의 맥스 매장을 선보인다.
3월에 오픈하는 창원중앙점까지 합하면 올해 1분기에만 4개의 맥스 매장을 열게 된다. 또 기존 2개 매장(영등포점, 금천점)도 3월까지 이름을 맥스로 교체할 계획이다. 맥스는 새로운 상품으로 최대치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창고형 할인점은 오프라인 유통사 중 여전히 매력적인 업태라 판단한다"며 "현재 창고형 할인점이 있지 않은 호남지역과 창원을 중심으로 맥스 오픈 후 격전지인 수도권에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현재 35% 수준의 단독 상품 구성비를 맥스에서는 50% 이상까지 확대해 상품 차별화를 이룬다는 방침이다.
특히 롯데마트는 맥스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로 축산 매장을 꼽고 있다.
롯데마트 측은 "창고형 할인점의 주력 상품군이 축산, 그 중에서도 수입육인만큼 품질 상위 3%의 미국산 프라임(Prime) 등급 소고기와 마블링이 뛰어난 호주산 곡물비육 소고기를 주력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맥스 매장 내에 롯데하이마트는 물론 다이소와 한샘, 보틀벙커 등 카테고리 킬러 매장도 함께 들어선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해 기존 창고형 할인점이 갖고 있던 한계를 극복해 나갈 계획이다.
강성현 롯데마트 대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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