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중국 베이징 팝업스토어 매장 [사진 제공 = 더네이쳐홀딩스] |
친환경 소재로 만든 매장은 빙산 이미지 포스터, 빙하가 녹는 순간이 담긴 스크린 영상으로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 인식 제고에 나선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지난 2019년 침사추이 소재 쇼핑몰 K11 뮤지아 1호점으로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자연친화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제품으로 인지도를 높이며 최근 1년 새 약 360%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온라인 판매 또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내셔널지오그래픽 홍콩 자사몰을 연데 이어 현지인 타겟팅 마케팅 전개 등을 통한 전략으로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대비 290% 늘어나 올해는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은 올해 안에 중국 상하이에 또 다른 팝업스토어를 열고, 홍콩 및 마카오 등 중화권 현지 매장을 순차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관계자는 "베이징 팝업스토어 오픈은 홍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