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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렌탈 업계는 방문 판매원 세일즈로 성공을 거둬와 디지털과 거리가 있는 산업으로 평가받아왔다. 하지만 디지털에 친숙한 MZ세대를 잡기 위해서는 렌탈업계에도 디지털화가 필수다.
최근 LG전자는 챗봇 상담 시스템 도입으로 렌탈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렌탈업계 1위인 코웨이에서도 고객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이 탑재된 제품 개발 등을 시도하며 적극적으로 DT를 추진하는 등 렌탈업계에서도 점진적으로 DT 바람이 불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아일리스프런티어는 토탈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아일리스프런티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패키지는 새롭게 변화하는 렌탈업계 동향에 맞춰서 DT를 위한 컨설팅 사업부터 다이렉트 렌탈 시스템 및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까지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에는 음성인식을 통한 소통 채널 확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군 분류 및 트렌드 분석, 머신러닝을 통한 수요예측 모델 제작, 인공지능을 활용한 상담원 업무 보조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솔루션 패키지를 도입한 기업은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마케팅 최적화를 통한 고객 유인 및 KPI 달성, 상담원 영업 코칭, 챗봇을 활용한 안내 및 다이렉트 렌탈 판매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이번 패키지에서는 머신러닝 성능의 고도화를 위해 모기업 아일리스의 머신러닝 솔루션 '다빈치 랩스'가 활용됐다. 다빈치 랩스는 머신러닝 자동화 토탈 솔루션으로, 전세계 15개국에 판매되며 머신러닝 성능을 인정받았다.
아일리스프런티어는 국내 최고의 자연어처리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해낸 비즈니스 테크 기업이다. 빅데이터 기술을 이용한 트렌드 분석, 대화형 AI 기술을 이용해서 메리츠화재 및 DB손해보험 등의 다이렉트 채널 인공지능화 컨설팅 및 인공지능 솔루션 구축 등을 수행한 바 있다.
김성환 아일리스프런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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