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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이마트와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26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작년 설 판매 실적과 비교한 결과, 이마트는 10.5%, SSG닷컴은 18%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사전예약 혜택이 가장 컸던 1차 구간(2021년 12월 16일~ 2022년 1월 5일)동안 이마트의 선물세트 매출 신장율은 20%에 달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객의 그로서리 상품 구매 트렌드,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빅데이터를 반영한 이마트의 '고객 중심 선물세트 판매 전략'이 성과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특히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동안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며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선물세트 금액대별 매출 신장율을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선물세트의 매출이 45.8% 늘었고,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의 매출도 12.6% 증가했다.
상품별로는▲냉장한우 +15.6% ▲한우갈비 +9.9% ▲올가닉선물세트 +36.5% 등 프리미엄 상품이 매출을 이끌었다.
온라인에서도 20만원대 냉장 한우 매출이 약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냉동 갈비세트 위주 판매가 대세 품목이었다면 지난 추석부터는 고급육 선호 증가에 힘입어 냉장 한우 세트가 새로운 명절 선물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분석된다.
과일은 사과나 배 단품 구성 보다는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한라봉, 애플망고 등 각종 프리미엄 과일과 함께 구성한 혼합세트의 인기가 높았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이어간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3종)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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