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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CJ올리브영] |
2019년 6월 문을 연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150여개국 소비자가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플랫폼이다.
지난해 하반기 매출은 2019년보다 20배가량 늘었다. 첫해 3만명 수준이었던 멤버십 회원은 지난해 30만명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취급 품목 수도 2000개에서 1만개로 늘었다.
글로벌몰 매출의 80%가량은 북미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 올해 올리브영은 미국과 캐나다에 거주하는 현지 외국인 고객 확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두 국가의 현지 외국인 고객과 교민 고객의 비율은 50대 50이다. 올리브영은 현지 고객 타깃 전략을 통해 이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특히 글로벌몰에서의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 행태를 분석해 이를 상품군 강화와 큐레이션,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또 상품 구매 후기 작성 시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해 리뷰를 늘리고 결제 수단을 다양하게 도입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글로벌몰은 현지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에게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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