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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바스AI의 'AI 상담사' 보이스는 상담원의 발화 스타일을 그대로 구현해 만족도 높은 상담이 가능하다. 'AI 상담사' 보이스는 이미 이동통신사의 비대면 언택트 매장, 금융권 등에 공급되어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셀바스 AI는 자체 AI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 기술을 고도화해 실제 상담사처럼 대화가 가능한 'AI 상담사' 구현에 집중했다. 특히 사람 목소리의 고주파대역까지도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보코더(vocoder)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합성음 확보에도 성공했다.
최근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은 단순·반복 업무를 신속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 및 서비스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회사 측은 'AI 상담사' 보이스가 금융권 등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바스AI 박태훈 음성합성랩장은, "금융권 컨택센터 등
[진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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