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7일 장윤석 티몬 대표가 온라인으로 신년 타운홀 미팅을 열고 새롭게 변화하는 일하는 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출처 = 티몬] |
10일 티몬에 따르면 장윤석 대표는 지난 7일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한 타운홀미팅에서 "전사 리모트&스마트워크를 상반기 내 시행해 앞으로는 물리적 공간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오피스로 출근하게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완전히 새롭게 일하는 문화로 거듭나야 한다"고 선언했다.
또 "티몬이 추구하는 이커머스 3.0 비전 달성을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티몬을 버리고 껍질을 깨는 혁신이 필요하다"면서 "불필요한 규정과 규칙을 제거하고 빠른 실행력을 갖춰 오롯이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
티몬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리모트&스마트워크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현재 대치동 본사 외 지역에 거점 오피스를 구축하고 현재 방역 차원에서 시행 중인 재택근무도 새로운 형태로 변화를 준비 중이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개인의 업무 스타일과 상황에 맞춰 일하는 메타버스 형태의 가상 오피스 도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장 대표는 "제주도에서, 창원에서, 부산에서, 심지어 태국에서 일해도 된다. 일하는 장소는 중요하지 않다. 공간적인 자유를 얻은 만큼 성과 위주로 일하게 될 것이며, 구태의연한 산업화 시대의 업무 방식을 버리고 변화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한 효율성을 추구해달라"고 당부했다.
장 대표는 지난해 취임 이후 티몬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성과로도 증명된다. 티몬이 '위드 티몬' 프로젝트로 유투버 정육왕과 공동 기획해 선보인 한우 상품은 지난 1일 매출 3억원을 돌파하며 준비한 물량이 매진됐다. 특히 구매 고객의 90%가 신규 고객이었다는 점에서 더욱 유의미하다.
티몬 자체 콘텐츠 제작팀인 '놈스튜디오'가 만든 웹예능 '광고천재 씬드롬'은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