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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 프로 슬림 [사진 제공 = BAT로스만스] |
전자담배업계에 따르면 2019년 9월 보건복지부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자제 권고' 이후 급격히 움츠러들었던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지난해 회복세를 보였다.
전체 담배시장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점유율은 2019년 하반기 9.58%, 2020년 하반기 10.73%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에는 12.03%로 점유율이 높아졌다.
기획재정부 통계가 발표되기 전이지만 지난해 하반기에는 점유율이 15%를 돌파한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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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 프로모션 [사진 제공 = BAT로스만스] |
지난해 슬림해진 전자담배 기기인 '글로 프로 슬림'을 출시하고 담배 대비 전자담배의 유해성 저감 효과를 적극적으로 알린 게 점유율 확대로 이어졌다고 BAT로스만스는 분석한다.
여기에 공격적인 프로모션도 점유율을 높이는 데 한몫했다. 지난해 4월 글로 프로 기기에 대해 9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 시작 3주만에 사전에 준비된 기기 10만대가 완판됐다. BAT로스만스는 7월, 10월, 11월에도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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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 프로 슬림 [사진 제공 = BAT로스만스] |
글로 프로 슬림은 디바이스가 얇고 무게는 74g에 불과하다. 색상은 4가지로 구성됐다.
BAT로스만스는 온라인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글로 프로 슬림을 올해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이번 편의점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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